얼마 전에 3800x 크라켄 사용해 봤었는데 사양을 좀 있는 것 같아서 게임 할 때 온도가 60도 정도 나오는 것 같은데 그냥 일반 인터넷 할 땐 50대 정도 운도가 나오고 정상적인 운동인가 싶은 생각도 드는 것 같습니다. 3월 9일 있어서 갔다가 지금은 zf-12 evo 사용 중인데 온도 차이가 별로 안 보이더라고요.
이래저래 쿨러 한번 생각해 보는 것도 있고 온도 자체는 문제없는데 70도 넘어가면서 소음이 좀 남은 것 같고 은근히 신경 쓰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3700x 수냉 3rys 3 10편 쓰고 있는데 인터넷 하면은 평상시에 30도 정도 나하고 게임 할 때는 70도 정도 왔다 갔다 하네요. 게임은 어크오디세이 실행해서 즐기고 있고 케이스는 써멀테이크 사용하고 있는데 전면에 흡기팬 200mm 2개 후면 배기팬 200mm 함께 상단에 140mm 요렇게 있더라구요.

그런데 온도가 정상이라고 해도 딱히 문제 없어 보이는데 온도 더 낮추고 싶으면 전면흡기 패딩 입고 케이스도 바꾸는 편이 나을 것 같더라고요. 온도 측정은 라이젠마스터로 해 보고 게임 할 때 60도 정도면 괜찮은 것 같은데 온도 보고 있는데 한번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라이젠 온도 널뛰기 측정이고 그런 것 같은데 라이젠 마스터로 측정하는게 그나마 나은 부분도 있고 전면흡기 있는 케이스인가. 아니면 전면흡기 케이스 확실히 온도가 낮게나오는 부분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