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서 내장그래픽 어떻게 생각하냐 물어 보는 경우도 있는데 일단 상황을 이야기하자면 메인보드는 h61h2-m7 설치하고 설치하면까지는 나오는데 초기화 몇까지 나왔어 따올 했죠. 여기에 맞는 말이고 일단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고 윈도우가 시작할 때 로고까지 나오는 부분인데 그러다가 끄면 화면이 넘어가던데 안전모드가 진입 가능 할 수 있는 부분이고 내장그래픽카드 사용하려면 뭔가 해 줘야 할 것 같은데 bios 세팅이나 소프트웨어적인 설정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겠다라는 생각인데 한번 알아 봐야겠지요.
그냥 CPU 이상하구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번만큼 다른 CPU은 문제가 발생했어 좀 더 알차게 알아봐야 할 것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내장그래픽 일하면 윈도우 업데이트만으로도 드라이브 안전모드 해제 윈도우업데이트가 되질 않더라고요.

안전모드에서 그래픽 드라이버 삭제 하고 정상부팅 한 다음에 윈도우 업데이트 미니투룸 내장그래픽만 체크해서 업데이트 하면 될 겁니다. 정상부팅 후에 얼마안있어 자동으로 HD Graphics 잡아 주던데 그래서 다시 검은화면으로 넘어 가는 경우도 있고요. 윈도우 업데이트 막기 윈도우 업데이트 블락커 관련해서도 프로그램이 있으니 참고해 보면 되고 아무래도 관련해서 안전모드 재부팅 드라이버 삭제 하고 정상부팅 후에 메인보드 내 가서 드라이버 받아서 설치해 보는 수밖에 없을 겁니다.


메인보드 지원하는 운영체제 목록에 윈도우 10 일이 없으니까 난감하게 된다는 거지요. 아니 이렇게 난감한 경우가 있을까요! 드라이버가 없다니 이게 무슨 상 합니까!

물론 농담 삼아 하는 얘기지만 내 적금 그래픽 관련해서 부족하면 느껴지면 당연히 외장그래픽으로 가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