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사타선 빼고 연결하고 드라이버 깔지 않고!

요즘에 사무실에 컴퓨터랑 똑같은 원인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물론 안 나타나는 부분도 있고 i3 2100 오래된 cpu 란 그런 건가 싶은 생각도 드는데 아마도 메인보드 바이오스 와 연관이 있지 않나!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모든 USB 다 제거하고 다시 부팅 해보고 키보드 마우스 기타 usb 허브 나 USB 메모리 등등 모두 USB 몽땅 빼고 부팅을 시도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은 내장그래픽으로 전환했는데 딜레이없이 정상적으로 바로 부팅이 되고 그 전에 달려 있던 지포스 그래픽 카드도 uefi 미지원 모델 이더라고요. 아마도 그게 원인인가 싶은데 다른 걸로 바꾸는게 없다 보니까 확인은 못 해 보고 있습니다.




지금 메인보드 부팅이 수가 있었던 모델도 있기 때문에 참고해 볼만하고 윈도우 재설치로 해 보는 것도 사타선 빼고 연결하고 드라이버 깔지 않고 부팅시간 또 한번 확인해 보고 pc에서 사용하는 거 있기 때문에 부진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이오스 진입 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컴퓨터 잘 모르지만 차라리 조립하는 거 있어서 동영상 보내고 해 달라고 하는게 그나마 빠를 수도 있지만 지출이 되는 것도 있고 괜히 이것저것 만졌다가 덮고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많은 부분에 있어서 컴퓨터로 하는게 복잡하게 생각하면 복잡할 수도 있고 또 안전한 구조라고 생각하면 다정하게 생각할 수도 있는만큼 원인을 찾아 가서 바로 해결해서 정상적인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많은 생각을 해 봤자 저도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생각하고 생각했던 때 바로 실행으로 옮기는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