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가 매번 정상 정도의 수치로 뜨는 것도 결국 컴퓨터 문제 없다고 생각 되는 것도 있는데 세상에 복잡한데 어렵게가 필요는 없겠지요. 문제가 있다면 간단하게 포멧해버리고 운영 체제를 재설치하는게 간단하긴 한데 이거를 해 보지 않았다면 근이 복잡하게 생각에 벌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중점적으로 말해보자면 인터넷 쇼핑하기가 과할정도로 좋은 사양이 있을 건데 한번 윈도우 재설치 해보고 그래도 느리다면 ssd 쪽으로 생각해 볼만 하고 몇 달 정도 한 번씩 주기적으로 포맷 해 주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SSD도 윈도 전용으로 닳아서 사용하기도 하고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가득 채우지 말고 그게 아니라면 이상한 거 많이 깔려 있는데 프로그램 한번 체크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절절 기능에서 HDD 절전을 해제해 보고 그렇게 심각하게 인터넷 서핑이 느리다거나 심각하게 윈도우 탐색기 띄우는게 느리지 안 타면은 CPU 코어 운동 확인해 보고 온도가 아이들 40도의 앞으로 풀로드 90도 이하인데도 탐색기 문제 서핑 문제가 발생한다면 스트로지 문자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일단은 PC 전원을 끄고 하드디스크 몽땅 전 하드 살짝 빼서 SSD 만달 윈도우에 들어와서 문제가 있었던 작업을 다시 해 보세요.

그리고 SSD 검증된 거 설치해서 사용해야 되는데 용량이 어느 정도 치면 그냥 HDD 보다 더 내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가 윈도우탐색기까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더 확인해 보고 혹시나 윈도우 정품 인도가 아닌지도 체크해 봐야겠지요. 정품 인도로 설치해보고 설치 후 바로 백신 설치도 해야 하는데 이래저래 생각해볼게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탐색기 응급 하는 거 보니까 스토리지 문제인 것으로 보이는데 온도가 정상이니 악성 프로그램 문제가 아닌 것 같고 이래저래 다양하게 접근해서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